평화로움 (Peaceful)


대부분의 공격적 몹이 나오지 않고, 필드에 몹이 존재하면, 
이 난이도로 변경되는 즉시 사라진다. 
공격적 몹 중 셜커, 엔더 드래곤, 살인마 토끼, 약탈자를 제외한 
우민 그리고 중립적 몹 중 늑대와 북극곰 그리고 화난 판다는 나올 수 있지만, 
이들 셋은 자극했을때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모션을 보여도 피해를 입지 않는다. 
이 난이도에서 플레이어를 공격할 수 있는 몹은 라마, 엔더드래곤이 유일하다. 
배고픔도 닳지 않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황금사과와 후렴과, 우유 이외의 음식은 먹지 못한다. 
적대적 몹이 전혀 스폰되지 않는 특징 때문에 건축에 자주 쓰이며 
마인크래프트 생존 초보자, 몹과의 전투가 익숙치 않거나 달갑지 않은 사람들이 
느긋하게 플레이하기 위해 자주 고르는 난이도이다. 
또한, 다른 난이도를 플레이한 상태에서 평화로움으로 바꿀 경우 
기존의 닳은 체력과 배고픔은 급속히 채워지고, 
주변에 있는 몬스터들도 전부 사라진다. 
다만 아예 못 죽는건 아니고, 용암에 빠지거나 높은 곳에서 낙사하거나 하면 사망한다.


쉬움 (Easy)
공격력이 낮은 상태로 공격적 몹이 스폰된다. 
배고픔이 전부 닳으면 체력이 절반인, 10(하트 5개)까지만 떨어진다. 
주민이 좀비에게 공격받아 죽어도 주민 좀비가 되지 않는다. 
약간의 확률로 좀비가 삽이나 도끼같은 도구를 든다.

보통 (Normal)
몹의 공격력이 쉬움 난이도보다 더 높아진다. 
배고픔이 전부 닳으면 체력이 1(하트 반 개)까지 떨어지며 
동굴거미가 공격할때 독을 입히고, 
위더의 해골에 맞으면 시듦 II 효과가 걸린다. 
주민이 좀비에게 공격당해 죽으면 50% 확률로 주민 좀비로 변한다.


어려움 (Hard)
몹의 공격력이 보통 난이도보다 더 높아지며 좀비가 나무 문을 부술 수 있게 된다. 
또한 배고픔이 전부 닳으면 빈사 수준으로 체력이 내려가는 보통 난이도와는 달리 
어려움 난이도에서는 아사로 사망할 수 있다. 
주민이 좀비에게 공격당해 죽으면 반드시 주민 좀비로 변한다.
몹들이 갑옷이나 무기를 든 상태로 스폰될 확률이 높다.

Posted by 수잔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