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12월, 중국의 게임 배급사 세기천성과 계약을 맺어 
2006년 3월 17일, Popkart라는 이름으로 카트라이더 중국판 서비스를 시작했다. 
중국판 카트라이더도 오픈 당시 동시 접속자 수 50만 명을 돌파하는 등 
한국판 카트라이더보다 더욱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이렇듯 중국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자 넥슨에서는 중국판 카트라이더를 위한 
업데이트를 하기도 했는데 대표적인 예로 한국판에서 2008년 7월 24일 업데이트되었던 
차이나 테마를 중국 카트라이더에서 2주 먼저 공개해 중국에서의 인기에 보답하기도 했다.


2006년 12월에는 대만의 게임 배급사 감마니아와 계약을 맺어 
2007년 1월 4일부터 跑跑卡丁車 라는 이름으로 대만판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지금은 beanfun에서 계속 서비스 중.

2007년 5월 1일에는 미국의 넥슨 아메리카와 계약을 맺어 
2007년 10월 2일부터 미국판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하지만 동시접속자보다 이탈 비율이 높고, 
현지 시장의 유저에게 어필하지 못하고 있다는 판단 아래 테스트를 중지하였고 
결국 2008년 3월 서비스 종료.


몇 주 후인 2008년 6월, 카트라이더는 태국의 게임 배급사 Good Game GG 사와 계약을 맺어 
2008년 10월 16일 태국에 진출했고 
2009년 6월 18일 러시아에 진출하였다. 
베트남에서도 Boomspeed라는 이름으로 진출하였고, 
2012년엔 인도네시아로 진출해 퍼블리셔 크레온으로 통해 CBT를 마치고 21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후 2015년 6월 1일 서비스 종료.


그리고 2012년 5월, 
결국 일본에 진출했고 캐치 프라이즈는 그 화두의 게임이 드디어 일본 상륙이다. 
일찍이 표절로 화두되어놓고 지금 와서 노이즈 마케팅을 노리고 있는듯. 
일본 광고 모델이 AKB48의 유닛 이동복도주행대 라든가, 
캐릭터의 모델링을 아예 새로 갈아끼우거나, 
전용 캐릭터인 렌, 코코 등을 내놓는 등 일본에서 아예 작정한 듯이 서비스를 했지만 
6개월 채 되지 않아 2012년 9월 6일 이용자수 하락으로 캐시아이템들을 전면 무료화 한 뒤 
2013년 1월 10일 서비스 종료.


그리하여 태국, 베트남, 북미, 러시아, 인도네시아, 일본 등은 
카트라이더 서비스를 중지하여 결국 끝났고, 
현재 남아있는 카트라이더는 한국, 중국, 대만, 홍콩뿐.

Posted by 수잔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