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HAL 연구소의 프로그래머인 스미모토와 디자이너인 리키 프루만이
커비 속편에 대해 토론을 나눴다고 한다.
두 사람의 토론에 따르면 이전 커비 게임을 능가하고,
논 액션 스핀오프 게임을 만들고 싶다고 한다.
"생각하지 않는 사람", "너무 자유로운 여신상" 등 특이한 완구들로 유명한
타카라토미랑 콜라보해서 만든 주걱턱 커비라는 끔찍한 혼종이 나왔다.
같은 지사의 상품인 주걱턱 애니멀의 커비 버전으로 설명문도 판박이다.
커비, 디디디, 메타 나이트, 위스피 우드로 나뉘며 팬덤 사이에서는
나의 커비는 이렇지 않아!라고 하면서 잠시동안 컬처쇼크가 돌았었다.
이런 것을 태연하게 내놓은 HAL 연구소의 마인드도 참...
한국 시간으로 2021년 8월 12일에 북미 커비 공식 뉴스채널이
갑자기 이상한 뉴스를 올리며 업데이트 되었다.
해당 뉴스의 내용에선 잘못된 텍스트와 소설 변신(소설)의 일부 구절이 적혀 있었다.
이 뉴스는 4개월 전에도 존재했다고 하며.
이런 일이 벌어진 일은 아직 아무도 모르는 상태이다.
3-4년 전에도 북미 동물의 숲 시리즈 공식 뉴스채널에서도 비슷한 일이 벌어진 적이 있었다.
같은 디렉터가 맡아서 그런지 대난투 X의 메인 스토리 모드인
아공의 사자 또한 시스템적으로 꿈의 샘 이야기,
슈퍼 디럭스의 계보라고 해도 될 정도 흡사하다.
횡스크롤 진행에, 중간중간 아이템을 먹어 대미지를 회복하거나,
적을 전부 죽일 필요 없이 지나가도 되는 자유도,
스테이지를 돌아다니면서 다음 스테이지로 가는 포탈을 찾아 스토리를 진행하는 구성 등이 비슷한 편.
사실 스매시브라더스 시리즈가 별의 커비 시리즈의 초창기 때
아이디어만 구현하고 기술력 문제 등으로 실현하지 못한 요소들을 반영한 것이라
따지고본다면 별의 커비 시리즈와 스매시브라더스 시리즈는
워크래프트 3- AOS 장르의 계보와 흡사하다.
마리오, 파이어 엠블렘, 포켓몬스터, 젤다의 전설 등
다른 닌텐도 작품과는 달리, 별의 커비 시리즈는 아직 메트로이드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콜라보 소식이 들리지 않고 있다.
신나면서도 중독성 넘치는 BGM들이 많아 매드 무비에 많이 사용된다.
니코니코 동화에서 한때 DX의 미니 게임인 음식 레이스의 BGM을 합성 소스와 합치는 식으로
매드 무비가 양산, 유행되었던 시기가 있었다.
그 외에 샌드 캐니언, 스카이 하이, 그린 그린, 스테이지 클리어시 나오는
커비 댄스(kirby dance)의 BGM, 스카이 타워, 케모노 타워 파괴 타워 매드 무비에 쓰이는 소재 중 하나다.
캐릭터들이 그리기 쉽고 귀여워서인지
닌텐도의 프랜차이즈들 중에서도 팬아트가 월등하게 많다.
일본의 pixiv, 영미권의 DeviantArt, 그리고 한국의 개인 블로거들의 팬아트를 검색해서 보면
무수히 많은 그림들을 볼 수 있다.
게임들의 프로젝트 코드명이 대부분 음식과 관련되어 있다.
파르페, 토르테, 에클레어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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