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정 승리 공식은 다음과 같다. 4:4 기준으로 설명되어 있다.
팀원이 1위를 달성했을 때
팀원이 1위, 2위를 확보한 경우. (팀 최소 18점 확보, 상대팀 최대 18점)
다만 1위, 2위를 모두 확보하더라도 상대팀이 3위~6위를 모두 기록하고 
그 중 2명 이상의 기록이 동률(공동 3위, 4위 또는 5위)이면서 
나머지 팀원 2명 모두 완주에 실패한 경우는 상대팀이 승리한다. 
(팀 18점 확보, 상대팀은 19점(~24점))
팀원이 1위, 3위를 확보한 후 팀원 한 명 이상이 6위 이내로 완주할 경우. 
(팀 최소 19점 이상, 상대팀 최대 19점) (∆)
팀원이 1위, 4위를 확보한 후 (@)
팀원 한 명이 5위로 완주하거나 (팀 최소 19점 이상, 상대팀 최대 19점)
팀원 두 명 모두가 6,7위로 완주할 경우 (20 대 19(18) 승리)
팀원이 1위를 달성하지 못했을 때.
팀원이 2위, 3위, 4위를 확보한 후 남은 팀원 한 명이 완주한 경우 
(팀은 최소 19점 확보, 20점 이상, 상대팀 최대 19점).
팀원이 2위, 3위, 5위, 그리고 남은 팀원 한 명이 7위 이내로 완주할 경우 
(21 대 18(~15) 또는 20 대 19(18) 승리) (@).
팀원이 2위를 확보한 후 나머지 팀원 3명이 모두 4위 ,5위, 6위로 완주한 경우 
(20 대 19(~16) 승리) (∆).


확정 승리 공식에 해당하지 않는 모든 경우(특히 2대2, 3대3의 경우)는 
완주 인원 수가 많으면 무조건 승리한다. 
완주 인원 수가 같으면 1위가 있는 팀이 승리.(예외 : 1,5,6 < 2,3,4)

무한 부스터는 2014년 1월 23일에 공개한 모드. 
속도는 빠름 채널이고 스피드 개인전으로 일반 모드와 비슷하지만 
숏드립이든 풀드립이든 톡톡이든 어쨌든 드리프트만 해주면 부스터 게이지가 바로 충전되어서 
부스터가 생긴다. 
2월 20일 패치로 종료된 것 같지만 인기가 많아져 가끔씩 열리다가 
5월 15일 패치로 상시 오픈으로 바뀌었다. 
개인전만 있었으나 인기가 많았는지 패치 이후 팀전도 같이 생겼다. 
현재는 사실상 기존 스피드전에 익숙하지 않은 뉴비들을 위한 초보채널과 
교티충들의 경험치 공장 역할을 수행 중이다. 
게다가 이것도 AI라이더 초대 기능이 있어, 
보너스 캐릭터가 풀방 조건이 아니라도 이들을 초대해 초반부터 앞서 1등하기도 쉬운 편. 
덕분에 가장 편한 솔로 플레이가 가능한 대전이다. 
단, 팀전은 AI 라이더만으로는 불가능.


모드 방식이 꽤 많이 바뀌었는데, 
초기에는 게이지 보정이 적게 되어있어 플라즈마 P계열 카트를 타면 
다른 카트보다 좀 더 길게 끌어주어야 했다. 
이후 드리프트를 하지 않아도 부스터가 슬롯에 있었다가 패치로 현재의 방식으로 바뀌었다.

아직 9엔진 초기였을 때 9엔진의 자동 부스터 충전이 무한부스터에도 적용이 되는 바람에 
드리프트를 해 주지 않아도 부스터가 생기는 말 그대로 무한 부스터가 되었다. 
패치로 인해 자동 게이지 충전이 무부에서 적용되지 않도록 적용되어서 종결. 
이는 X엔진에서도 그대로 적용된다.


매우빠름 채널 관련해서는 2019년 재리 식사회 때는 
매우빠름 채널 개설 시 쏠림현상 우려로 인해 선뜻 만들기에는 고민이 있다고 밝혔으나,
2019년 카트라이더 쇼케이스에서 매우빠름 채널도 조만간 내놓을 계획이 있다고 밝혔다.

2020년 9월 패치로 타임어택에 팀전 모드와 무한부스터 모드가 추가되어서 
무한부스터 모드로도 타임어택을 달릴 수 있게 되었다.

Posted by 수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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