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맨 시리즈는 아타리 재규어, 플레이스테이션, 세가 새턴, PC(운영체제는 MS-DOS), 

GBA, iOS로 이식되었다.

물론 국내에서는 DOS용 빼고는 접하기가 어렵다. 

PC 유저는 gog.com에서 레이맨 포에버, 2, 3편을 모두 구매할 수 있으나, 

뮤직 트랙이 안 맞는 문제가 있으니 레이맨포럼 에서 받는편을 추천한다.


최종보스 미스터 다크를 제외한 모든 보스들은 클리어하면 다시 착하게 되돌아간다. 

대부분의 보스들은 레이맨에게 지면 춤을 추며 개그를 한다.

결국 진짜로 나쁜 사람은 없다는 걸 보여주는 훈훈한 게임. 

물론 미스터 다크 빼고

레이맨 gog.com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완성도에 비해서 레이맨이 출시된 해당 년도의 게임 리뷰어들의 평점은 뭔가 부족한데, 

이는 비평의 초점이 자비심 없는 난이도에 맞춰져 있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재규어판의 인트로 화면에서 특정한 버튼 조합을 입력 시 스탭들의 한 마디가 출력된다. 

프랑스 게임이니만큼 원문은 프랑스어로 되어있다.


플레이하는데 있어 팁을 몇개 들자면, 

아무것도 없는 허공에 팅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이 팅의 위치로 가면 뭔가가 나타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냥 지나치지 말자. 

또한 유난히 반짝이는 특정 위치가 있는데, 이 곳으로 이동할 때도 뭔가가 나온다.


한때, 삼성 매직스테이션 (팬티엄1) 을 구입하였을시 정품 레이맨을 제공했었다

레이맨 매직스테이션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PC판 기준으로 3명의 한국인이 등록되어 있다


아기자기한 그림과 좋은 BGM으로 캐쥬얼한 게임으로 기억에 남아 있을 게임이지만

대부분 많이 해본 기억이 없을 것이다.

바로 이 무지막지한 난이도 때문에 대부분 하다가 때려 치웠다.ㅋㅋ

Posted by 수잔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