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는 EA스포츠에 대해서 간단히 짚고 넘어가도록 하자.

EA 스포츠는 일렉트로닉 아츠의 스포츠 게임 부서이자 게임 상표이다. 
과거에는 EA 스포츠 네트워크(Electronic Arts Sports Network)로 불렸다. 
EA 스포츠의 게임들은 본사에서 직접 프로듀싱 과정을 총괄하고 
EA 산하의 스튜디오가 게임을 위탁받아 개발하는 방식으로 출시한다.


개발은 대부분 캐나다에 있는 EA 밴쿠버 스튜디오와 플로리다에 있는 EA 티뷰론이 담당한다. 
참고로 밴쿠버 스튜디오 사옥에 EA 스포츠 로고가 새겨진 사내 축구장이 있을 정도. 
또한 1998년 프랑스 월드컵 게임에서도 
지역 예선에서 꼴찌로 탈락한 캐나다 축구 국가대표팀이 수록된 적이 있으며, 
EA Sports. It's in the game.을 외치는 앤드루 앤서니(Andrew Anthony)도 캐나다 출신이다. 
축구와는 제법 거리가 먼 나라가 아닌가 생각할 수도 있지만, 
UEFA 챔피언스 리그에 열광하는 유럽 출신 직원들도 제법 많은 편이여서 그렇다고 카더라.


한국의 EA 스포츠 온라인 게임은 EA 코리아 스튜디오(구 스피어헤드)가 담당한다.


EA 스포츠 초기에는 EA의 A자가 별 모양을 본딴 모양이었다.
2000년 일렉트로닉 아츠의 로고가 바뀌면서, 
EA 스포츠 로고도 이에 맞게 개정되었다.


과거 브랜드로는 2000년에 출범한 EA 스포츠 BIG이 있다. 
여기는 아케이드성을 중시하고, 라이센스 비중이 적은 오리지널 세계관을 지닌 
스포츠를 발매하는 서브 브랜드였다. 
SSX, NBA 스트리트, FIFA 스트리트도 이 브랜드로 출시되었다. 
2008년 EA 스포츠로 통합 및 소멸되었다.

실제 스포츠를 게임 내에서 사실적으로 구현한다는 좌우명에 걸맞게 
각 스포츠 종목마다 담당 협회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어 
NBA 라이브, FIFA 시리즈, NHL, 매든 NFL, 나스카, PGA 투어 등의 게임을 출시하였다. 
그 당시에는 그래픽이 좋고 게임 진행이 실제 경기와 매우 사실적이라는 평을 받았다. 
물론 FIFA 시리즈의 경우 여전히 실제 축구와는 다소 차이가 있다는 평가가 있지만 
많은 부분이 사실적이라는 평가에 있어서는 공통적인 호평이다.


사실적인 그래픽과 물리 환경, 그리고 자연스러운 캐릭터 모션을 구현하기 위하여 
이그나이트 엔진을 개발하였고 콘솔판 FIFA 14부터 사용하기 시작하였다. 
이후 이그나이트 엔진의 애니메이션 기술은 프로스트바이트 엔진에 통합되었으며 
FIFA 17부터는 프로스트바이트 엔진으로 게임을 개발한다. 
다만, 성능이 낮은 모바일 버전은 여전히 이그나이트 엔진을 사용하며 
FIFA 시리즈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 또한 이 엔진을 사용한다. 
피파 온라인 4는 FIFA 18 닌텐도 스위치 버전의 리소스를 사용하여 개발되었다.

Posted by 수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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