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마다 일정한 위치에서 생명력 팩이 주기적으로 생성된다. 

생명력 팩에 가까이 가면 영웅의 잃은 생명력을 회복시켜주고 

소모되면 재생성될 때까지 사용할 수 없다. 

250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1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는 큰 생명력 팩과 

75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1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는 작은 생명력 팩 두 종류가 있다.


게임 진행 중에 '폭주 포인트'라는 것을 얻는데 

이것은 최고의 플레이 채점에 쓰이며, 

이것을 일정 수치 이상 얻을 경우 초상화 주위가 불타면서 영웅별 특별 대사가 출력된다.


게임 내 화면 비율은 오직 16:9와 16:10, 21:9만 지원한다. 

이외의 화면 비율을 가진 모니터에서는 상하 혹은 좌우로 레터박스가 생긴다. 

16:10보다 16:9가 더 시야가 넓다. 

21:9는 7월 말 1.1.0 패치로 지원되었는데, 

가로 시야가 16:9 기준인지라 16:9 화면 기준으로 위 아래가 잘려서 나온다. 

이는 시야에 따른 밸런싱의 일환으로 보인다.


PC, PS4, XBOX 모두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지 않는다. 

앞으로도 PC와 콘솔간 크로스 매치를 지원할 계획은 없지만 

PS4와 XBOX 간의 크로스 플레이는 가능성을 찾아보고 있는 중이라고 한다.

오버워치 초상화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오버워치의 레벨은 10단위로 올라갈때마다 초상화가 업그레이드되며, 

100단위로 올라갈때마다 인장밑에 별(★)이 1개씩 추가된다. 

별 다섯개가 채워지는 600레벨, 1200레벨을 넘기면 초상화색깔이 은색, 금색으로 바뀐다. 

이런식으로 현재 1800까지의 레벨이 확인되었다.


게임을 마칠 때마다 계정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를 준다. 

레벨이 오를 때마다 게임 내 꾸미기 요소가 무작위로 들어 있는 전리품상자를 얻을 수 있다. 

이전에는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가 1레벨 2000에서 시작해 점점 오르며 

23레벨부터 22000으로 고정되고, 

100레벨마다 다시 2000으로 돌아가는 식이었으나, 

이를 이용해 몇백렙 근처에서 레벨을 유지하다가 할로윈이나 하계올림픽 이벤트같은 

특정기간에 레벨업을 하는식으로 특별상자를 쉽게 얻을 수 있는 문제가 있었다. 

그로 인하여 할로윈이벤트 이후에 1.5버전 패치를 통하여 

1레벨부터 18레벨 까지는 변동이 없지만 19레벨 부터는 1레벨을 올리는 데 필요한 경험치는 

20000으로 고정되었다.


영웅에 관계 없이 공통적으로 자신의 전투 정보를 볼 수 있으며, 

팀 내에서 해당 항목의 최다점자부터 상위 세명까지는 금, 은, 동메달이 수여된다. 

단, 죽음은 메달 항목이 아니다.

오버워치 메달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처치 : 상대 영웅이 제거되었을 때 얼마 이상 직접적으로 관여하면 인정된다.

임무 기여 처치 : 임무 기여 시간 내에 처치하거나, 임무를 하는 적을 처치하면 인정된다.

임무 기여 시간 : 거점에 직접 들어가거나 화물에 밀착하는 등 목표에 관련된 행동을 하면 인정된다.

준 피해 : 소위 말하는 딜량. 적이나 적이 설치한 구조물이 받은 피해만큼 인정된다.

치유 : 자신이나 자기 팀의 체력을 회복하게 하면 인정된다. 

       모든 영웅이 다 올릴 수 있는 건 아닌데, 

       솔저:76, 루시우, 젠야타, 아나, 메르시, 메이, 바스티온, 로드호그, 리퍼, 솜브라, 

       겐지 등이 치유 수치를 높일 수 있다.

죽음 : 처치당한 횟수이다.

Posted by 수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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