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HD 컬렉션에 포함되어 재발매되었다. 
그런데 알라스토르를 입수하는 컷씬에서 초기판에 문제가 있었다. 
단테의 손이 확대되는 장면에서 화면상에 손만 나타나고 
그 외의 다른 부위의 모델링이 증발하는 것. 
이것은 HD화 하면서 카메라 시점을 더 넓게 잡아 생긴 문제다. 
원래 컷씬에서 원활한 최적화를 위해 화면에 잡히지 않는 부분의 그래픽을 최소화하는 기법을 쓰는데, 
이 장면 또한 그러한 기법을 썼던 것. 
그런데 HD 에디션에서 카메라 시점을 넓게 잡다보니 
이렇게 최소화된 모델링이 그대로 노출되어 버린 것이다.


그리고 2018년에 PC / PS4 / 엑스박스 원으로 이식된 HD 컬렉션이 발매되었다. 
화면 비율 조정이나 약간의 이펙트 개선, 
컷씬의 영문 자막 추가 등 이전에 비해 조금 손을 본 티가 난다. 
그리고 위에 서술한 알라스토르 컷씬의 문제점도 제대로 해결했다. 
다만 효과음 피치가 오리지널보다 높게 나오거나 혹은 더 낮게 나오고, 
환경 효과음이 도중에 부자연스럽게 끊기며 루프되는 등 
사운드 쪽 문제는 개선되지 않았다. 
거기에 오리지널인 PS2판에서 존재했던 모션 블러 효과는 
2012년판에서 사라진 이후로 스위치에서도 부활하지 않았다.


2019년에 6월 24일 1편만 단독으로 닌텐도 스위치로 이식되어 발매되었다.

콤보 랭크
콤보를 오래 유지할 수록 올라가는 랭크. 
Dull → Cool → Bravo → Absolute → Stylish 순으로 올라가며 
높은 랭크에서 쓰러뜨릴 수록 떨구는 레드 오브가 많아진다. 
데미지를 받아도 끊기지는 않으나 1.5초밖에 유지가 안되는 데다 
일반 모드 지상 총격으로도 유지가 안되기에 전 시리즈 중 랭크 올리기가 가장 어렵다.


데빌 헌터 랭크
미션 클리어 후 부여되는 랭크. 
클리어 타임, 레드 오브 획득 수, 받은 데미지, 아이템 사용 여부에 따라 달라진다. 
감점요소인 아이템 사용 여부를 제외하고 최고 득점은 500점이며 
3개 다 최고 득점을 달성시 레드 오브 2000개가 주어진다. 
S랭크는 1000점 이상, A랭크는 800~999점, B랭크는 500~799점, C랭크는 0~499점, 
D랭크는 0점 미만


데빌 트리거
체력바 밑의 데빌 트리거 게이지를 소비해 마인화를 할 수 있으며 
공격/피격 시와 도발 성공시 게이지가 차오르며 그 외에는 퍼플 오브나 
데빌 스타같은 아이템, 특수한 마력 회복 스팟으로만 회복할 수 있다. 
마인 상태에서는 공격력, 방어력 이동 및 경직/공격속도가 높아지고 
사격무기의 기본 공격이 차지샷으로 바뀌며 체력을 자동으로 회복한다.
착용한 데빌 암에 따라 마인화 전용 기술을 사용할 수 있으며 위력도 굉장히 강하다. 


그 외에 나이트메어 베타를 사용할 때도 게이지가 소비되며 
데빌 암 스파다는 최종전을 제외하고는 마인화가 불가능하다.

Posted by 수잔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