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작의 DLC 2탄인 영걸들의 노래를 모두 클리어했을 경우, 
클리어 보상으로 받았던 사진을 액자에 넣어 링크의 집에 걸어놓는 요소가 있는데, 
이렇게 걸린 사진은 본작의 동일한 장소인 젤다의 집에도 그대로 걸려있다. 
말과는 달리 DLC를 구입하지 않았을 경우 액자 위치가 텅 비어버리고 
액자 크기도 크기에 꽤 큰 차이로 다가오는 요소. 
대신 본작 시작 당시 연동을 못했더라도 영걸들의 노래를 추후 클리어하여 
액자를 전시한 경우 자동으로 연동되므로 연동 자체는 널널한 편.


스태미나 소모 관련 메커니즘이 다소 변경되었다.
스테미나가 모두 소모된 상태에서 물에 빠졌을 때 전작에서는 바로 익사 판정이 났으나 
본작에서는 약간의 스태미나가 자동으로 보충되면서 어느 정도의 대비를 할 수 있다.

불릿 타임 중 스태미나 소비가 시간에 따라 소비되는 것이 아닌 
한 발 한 발 쏠 때마다 소비되는 것으로 변경되어 천천히 신중하게 조준을 해도 지장 없게 되었다.


조라의 갑옷을 입고 폭포를 오를 때 전작은 스테미나가 오르기 시작한 순간으로 유지되었으나 
본작은 오르는 동안 스테미나가 회복된다.
몬스터들이 다양해졌고 동시에 일부 몬스터들은 특성이 바뀌면서 토벌 방법도 조금 바뀌었다.
전작은 라이넬을 그로기를 먹이고 올라타서 공격하는 횟수가 항상 5회였지만 
본작은 기본 6회에 이전에 올라타고 다시 올라타기까지 걸린 시간에 따라 3회까지 줄어들기도 한다.
전작은 록 옥타가 녹슨 무기를 빨아들였을 때 녹만 제거하고 내구도는 원래 상태 그대로여서 
있으나마나 한 특성이었으나 본작의 록 옥타는 개체당 1회에 한해 내구도를 최대로 올려주고 
특수 옵션까지 붙여주면서 해당 특성의 가치가 상승했다.


몬스터가 습격을 당했을 때 무조건 습격을 당한 방향을 바라보지만은 않아서 무한 습격이 어려워졌다.
몬스터가 물에 빠지면 그대로 사망하기도 하던 전작과 달리, 
무조건 물 위에서 허우적대다 익사하는 모션이 나온다.
화살이 없는 채로 활을 사용하려 할 때 "화살이 없는 모양이다"라는 메세지가 뜬다.
각 무기들에게 스크래빌드 후에도 유지되는 특수 효과가 추가되어 무기마다 개성이 더욱 강해졌다.
전작의 DLC 및 amiibo 연동 요소로 추가됐던 의상이나 편의 기능의 상당수를 
본작에선 별도 추가 컨텐츠 없이 각자 해당하는 챌린지나 보물 상자를 통해 얻을 수 있게 되었다. 
프루아패드의 업그레이드 요소가 대표적으로, 
특히 워프마커의 경우 전작보다 훨씬 더 발전하여 최대 3개까지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스토리상 필요없다 판단되어 삭제된 의상도 있다. 
대표적으로 여러모로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켰던 겔드족 숙녀 시리즈가 대표적 예.

인벤토리에서 꺼내져 필드에 남아있는 소재의 최고 개수가 10개에서 25개로 늘어났다.
몬스터들이 굽고 있는 고기를 획득할 경우 이미 동일한 아이템을 전에 획득한 적이 있더라도 
팝업창이 항상 뜨던 전작과는 달리 본작은 그냥 획득된다.
전작에서는 어두운 지역에 들어갈 경우 링크의 모습도 볼 수 없었지만, 
이번 작에서는 어두운 지역에 있더라도 링크를 볼 수 있다. 
단, 맨몸 사당의 경우 전작과 동일한 메커니즘으로 처리되어 
조나우 기어인 라이트를 들지 않는 이상 링크의 모습을 제대로 확인할 수 없다.

시커 센서가 위/아래의 방향까지 감지할 수 있게 되었다. 
찾고자 하는 목표가 현재 위치보다 위나 아래에 있다면 '위쪽에서 감지', '아래쪽에서 감지'라고 
센서 마크 위에 텍스트로 띄워주고, 
센서 알림 소리 또한 위치에 따라 음의 높낮이로 다르게 알려준다.


프로 모드를 킬 경우 일부 ui가 상시 표시되던 야숨과 달리 변화가 있을 때만 ui가 표시되며, 
기본적으로는 모두 비활성화된다.
링크가 요리를 할 때 흥얼거리는 콧노래의 종류가 다양해졌고, 
전작에서도 흥얼거렸던 노래 하나를 제외하면 모두 이전 젤다 시리즈 작품에서 나온 음악이다.

전진하는 중 절벽 가까이 다가가면 링크가 살짝 아래를 내려다보는 모션이, 
벽과 가까워지면 살짝 위를 올려다보는 모션이 추가되었다.
물에 얼음 속성 공격을, 용암에 얼음/물 속성 공격을 하면 발판이 생기게 된다.
탈 것에 탄 상태나 공중에서 몬스터를 처치했을 경우 드랍되는 소재를 
주우러 갈 필요없이 자동으로 획득이 된다.
모래에서 걸을 때 남게되는 발자국이 더 오래 남는다.
시자기 마을에서 더이상 말을 빠르게 타고 다닐 수 없다.
몬스터 소재가 모닥불에 닿아도 타지 않으며 용암에 빠져도 증발하지 않는다.

Posted by 수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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